본문 바로가기
trip story

호치민 맛집 추천 / 호치민 먹거리

by 강크리:) 2023. 5. 17.
728x90
반응형
SMALL

1.꽌94

꽌94는 게튀김으로 아주 유명합니다. 1군 구역에 자리잡고 있으며, 한국 관광객을 위한 한국메뉴판도 있습니다. 게튀김, 볶음밥가 인기 메뉴 입니다. 볶음밥에 게살이 푸짐하게 들어 있어 좋았습니다. 당면이 들어간 국수도 주문했는데 그 곳에도 게살이 가득해서 좋았습니다. 게튀김은 아주 바삭하고 게 스프도 계란과 게가 잔뜩 들어가 별미입니다! 이곳은 호치민 중에 제일 기억에 남는 맛집이기도 합니다. 게를 이용한 요리이므로 가격이 저렴하진 않지만 그렇다고 비싸지도 않습니다.

2.퍼푸브엉

 현지인들도 아주 많이 찾는 쌀국수 맛집입니다. 쌀국수에 들어가는 소고기 부위를 정하고 사이즈를 정해서 주문해야합니다. 쌀국수 가격이 한화로 2800원 정도로 가격이 아주 저렴합니다. 국물이 너무 진하고 맛있는 맛집입니다.

3.콴 부이 가든

베트남 가정식 요리를 판매하는 곳으로 호치민에 여러지점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곳은 다른 음식가게들에 비해 가격이 저렴한 것은 아니지만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된 가게에서 서비스를 받는 비용이라고 생각하셔도 될것 같습니다. 성시경의 유튜브에도 나와 더욱더 유명해진 가게이기도 합니다. 이곳은 음식종류가 아주 많고 음식 하나당 양이 많은 편은 아닙니다. 개인적으로 레몬그라스 두부튀김 (Dau Hu Chien Sa)이 너무 맛있었습니다.  

4.반미 362

우리나라에도 체인점이 몇군데 있는 반미 362는 본점은 호치민입니다. 오전 6시 15분 ~ 오후 8시 30분까지 긴시간동안 영업을 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테이블이 많은 편은 아니며 반미의 종류는 13가지 정도 입니다. 반미 외에도 파스타, 커피 등을 함께 판매합니다. 주문 후 테이블에 있으면 직원이 음식을 서빙합니다. 반미362에서 드셔보시면 좋을 음식은 에그오믈렛반미입니다. 브런치로 간단하게 드시면 좋을 음식입니다.

5.반세오46A

호치민의 핑크성당 근처에 자리잡고 있는 반세오46A는 현지인에게도 알려진 맛집입니다. 쌀가루로 만든 반죽 위에 각종 채소와 고기, 해산물 등을 올리고 반으로 접어 먹는 음식인 반세오는 테이블마다 있는 야채에 쌈을 싸서 먹으면 아주 맛있습니다. 이 음식점은  2시부터 4시까지 브레이크 타임이 있으므로 참고 하고 방문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곳의 새우튀김도 아주 별미입니다. 

6.꾸안넴

호치민의 분짜 요리 가게 중 손에 꼽히는 음식가게 입니다. 다른 분짜 가게들보다 가격이 조금 높은 편이긴 하지만 그만큼 맛은 좋습니다. CNN에도 선정된 인기가 많은 가게라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곳의 분짜는 고기를 소스에 담궈 주지 않고 따로 준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맛은 있지만 느끼해서 질린다는 분들도 계십니다. 호불호가 있는 가게인것 같습니다. 저의 입맛에는 맛있었습니다. 다시 가볼 용의가 있습니다. 

7.껌땀응우옌반꿔

이곳은 껌땀 현지인 맛집인지라 사람들이 아주 많습니다. 그래서 합석을 해야할 수도 있습니다. 고기를 엄청 굽고 있는 탓에 식당안에 연기도 많은 편입니다. 껌땀스언에 계란후라이를 추가해서 드시면 아주 맛있는 껌땀을 드실 수 있습니다. 베트남의 고기 요리는 숯향이 있어 더 맛있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8.카페 아파트먼트

여러 카페들이 모여 있는 카페 아파트먼트는 엘리베이터를 탈 때 입구에 있는 직원에게 3000동, 한화로 170원을 지불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1960년대에 만들어진 낡은 아파트를 카페들과 상점, 음식점들이 입점하여 하나의 카페 아파트먼트로 완성 시킨 곳입니다. 일명 응 커피로 불리는 아라비카 커피도 입점해있으며, 유명한 많은 카페들이 모여 있습니다. 사람들이 너무 몰려 줄은 서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라비카 카페에서는 교토라떼와 스패니쉬라떼가 인기메뉴입니다. 테라스도 있어 사진을 찍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8층에 자리한 굿데이도 소다가 맛있어 인기가 많습니다. 

9.루남 카페

카페 겸 레스토랑인 루남 카페, 루남 비스트로는 라탄 의자에 푸릇한 정원이 인테리어 되어 있어 인기가 많습니다. 실내도 아주 고급지며 직원분들도 매너가 좋습니다. 아메리카노를 110동, 한화로 6000원에 마실 수 있는 베트남 물가에 비해 아주 가격이 높은 루남카페는 지점마다 조금씩 가격이 다르다고 합니다. 에그커피에는 금가루가 올려져 있을 정도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하는 카페입니다. 가격은 비싸지만 맛이 너무 좋아 후회되지 않을 것 입니다.

10.베이커스 사이공

거북이 호수 근처에 자리잡고 있는 베이커스 사이공은 계란 모양의 치즈 케이크가 유명합니다. 잘못 보면 정말 계란 후라이 처럼 보일 정도로 아주 잘 만들어진 계란 모양의 치즈케이크랍니다. 보기만 좋은 것이 아니라 맛도 좋아서 한번 더 가보고 싶은 기분좋은 곳입니다. 케잌의 가격은 대부분 4-5천원 정도입니다. 베트남 답게 모든 메뉴가 배달도 됩니다. 함께 판매되는 음료도 맛이 좋으니 한번 들려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